엑셀을 실해하면 자동으로 여러 문서가 열리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. 오피스 2013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
혹은 Excel을 사용하여 항상 같은 통합 문서에서 작업하거나 같은 서식 파일을 기반으로 새 통합 문서를 만드는 경우
Excel이 시작될 때 해당 통합 문서 또는 서식 파일을 열도록 Exce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Excel을 시작할 때마다 같은 통합 문서를 열려면 파일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> 컴퓨터, 찾아보기를 클릭한 다음 XLSTART 폴더를 찾습니다.
Windows Vista 이상을 새로 설치하는 경우 XLSTART 폴더 경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.
Office 2013 – C:\Users\(사용자 이름)\AppData\Microsoft\Excel\XLSTART
Office 2013 C2R – C:\Users\(사용자 이름)\AppData\Microsoft\Excel\XLSTART
다른 버전의 Windows에서 업그레이드한 경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.
Office 2013 – C:\Program Files\Microsoft Office\Office 15\XLSTART
Office 2013 C2R – C:\Program Files\Microsoft Office 15\root\Office 15\XLSTART
Excel이 시작될 때 통합 문서가 자동으로 열리지 않도록 하려면 다음을 실행합니다.
통합 문서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(XLSTART 폴더 또는 대체 폴더 위치)를 찾아 통합 문서를 선택한 후 Delete 키를 누릅니다.